태양광 철거 | 중고 태양광 모듈 매입 수출 전문 기업

공지사항

중고 태양광 패널 판매해 추가 수익(태양광 리파워링, 철거 시)

코엔(KOEN) 2023. 3. 7. 11:40
태양광 중고 패널 수출하여 에너지 빈곤국가를 돕고
한국의 폐기물 발생량 줄이고 환경오염 방지하는 코엔

 

 

태양광 리파워링(Re-powering) 이란? 발전효율이 약 20~30% 저하된 태양광 발전설비를 최신설비로 교체 후, 발전소의 효율을 대폭 높혀주는 것 입니다. 태양광 발전설비는 10년 정도 지나면 발전효율이 약 20~30% 저하되므로 이를 최신의 고효율 양면 패널을 포함한 최신설비로 교체 후, 신설 발전소의 효율로 되돌려 태양광 발전량을 대폭 늘려주는 것 입니다. 리파워링 후 잉여부지가 생성이 되면 잉여부지를 매각하거나 신규 발전소를 추가로 운영할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 태양광 리파워링 시 발생되는 중고 태양광 모듈 처리가 부담이 되셨을 겁니다. 태양광 폐패널은 2023년부터 시행되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에 따라 처리를 해야하는데 구체적인 처리 방안이 없으며, 실제로 수거해가는 업체가 없는 실정입니다. 

중고 태양광 모듈, 10~20년 사용하여 효율이 떨어진것은 사실이지만, 파손만 되지 않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중고 상품입니다. 코엔은 이런 중고 태양광 모듈을 매입하여 수출함으로 에너지가 필요한 나라에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의 폐기물 발생량도 줄이고, 환경오염도 방지하는 1석3조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는 태양으로부터 오는 열과 빛 형태의 복사에너지를 말합니다. 햇빛으로부터 열이나 전력을 얻는 에너지원, 곧 재생 가능 에너지로 분류합니다. 최근에는 태양에너지 기술이 재생 에너지에 사용되고 있고, 태양광 발전은 무한정·무공해의 태양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가 들지않고, 대기 오염이나 폐기물 발생이 없습니다. 발전 부위는 반도체 소자이고, 제어부가 전자 부품이므로 기계적인 진동과 소음이 적으며, 태양전지의 수명이 최소 20년 이상으로 길고, 발전 시스템을 자동화시키기에 유리하며 운전 및 유지에 따른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들 이런 내용을 잘 아시기에 태양광 발전을 하셨고, 앞으로도 하실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렇게 좋은 태양광 발전을 계속 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철거, 리파워링, 중고 태양광 모듈 처리 등이 수월해야 할 것이고, 그것을 코엔이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코엔에 연락주시면 태양광 철거, 중고 태양광 모듈을 쉽게 처리하시면서 추가 수익도 가져 가실 수 있습니다.

문의. 010-5635-9709

https://www.youtube.com/watch?v=iedQMDB78Hk&list=UULFNU6vOWngk_Gu1KGXHUcfsg&index=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