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철거 | 중고 태양광 모듈 매입 수출 전문 기업

태양광중고모듈 매입 | 태양광 철거

중고태양광모듈! 분리·파쇄전에 재사용 하자! | 코엔(KOEN)

코엔(KOEN) 2022. 11. 2. 17:22

 

국내외 태양광 패널 재활용을 위한 기술적 연구 및 사업모델 구상이 한창인 요즘, 이미 우리나라보다 앞서 태양광발전의 본격적인 보급이 이뤄진 유럽 등 선진국은 매년 폐패널이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다. 폐패널을 처리하는 기술력과 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멀지 않은 장래에 새로운 기회를 품은 시장으로 주목받을 것이다. 그런데 이 폐패널이 과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수명이 다한 제품인지는 한번 체크해 보아야 할 것이다.

사용이 가능한 패널을 무분별하게 유리, 알루미늄, 실리콘, 구리 등으로 분리 · 파쇄하는 것만이 항상 옳지는 않을 것이다. 태양광 패널의 경우, 파손되지 않으면 얼마든지 전기를 생산해 낼 수 있으니 폐기를 하는 것보다 중고로 재사용하여 환경보호는 물론 자원순환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해야 할 것이다.

 

 

국에서는 이미 대용량 출력의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오래된 중고 패널이 재사용되기 어렵지만, 일조량이 좋은 동남아 · 중동 · 남미 · 아프리카 등에서는 출력이 낮은 패널이라 할지라도 발전시간이 길어 충분히 재사용 할 수 있다.

 

코엔(KOEN)은 현재의 분리 · 파쇄하는 태양광 폐패널 재활용 시스템에 안주하기 보다 재사용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 및 녹색생활 실천운동에 참여하고자 한다. 지금부터는 오래됐다고 무턱대고 폐기할 것이 아니라, 재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